홍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1차 운영회의 개최

2020-02-13 오후 5:19:01

  

홍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박순자, 민간위원장: 김명숙)213일 오후 2시 홍천읍행정복지센터 2층 소회의실에서 2020년 제1차 운영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19년 제3차 운영회의 이후 실시한 사업에 대한 추진결과를 보고에 이어 협의체 위원들에게 홍천읍 행복나눔 이야기 책자를 배부하고 지난 2년간(2018~2019)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갖고 향후 나아갈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지난 운영회의에서 논의되었던 사업 중 상반기에 추진할 사업들에 대해 구체적인 시기, 장소, 예산 등을 확정했다.

 

2월에는 꿈을 담은 책가방 사업으로 저소득가정의 초등학교 입학아동에 대해 책가방과 학용품을 지원하고 4~5월에는 취약계층의 정서함양을 위한 도예프로그램을 추진하기로 하였으며 5월에는 어버이날 행사를 추진하기로 의결했다.

 

박순자 읍장은 협의체 위원들의 협조로 지난해 많은 사업을 추진할 수 있었다올해도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특화사업을 추진하여 사각지대가 해소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일방적인 공급자 중심의 복지에서 수혜자와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복지를 펼치겠다고 전했다.

 

김명숙 민간의원장은 올해도 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마음을 모아 홍천읍의 복지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홍천인터넷신문 (hci2003@naver.com)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