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촌면 저소득 25가구 500만원 상당 난방유지원

2020-02-12 오후 2:47:19

  

화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학중, 공공위원장: 안정훈 화촌면장)는 동절기 저소득 취약계층 난방유 지원을 위해 2020년 첫 번째 자체 복지사업을 전개했다.

 

 

협의체는 212일 오전 1130분 면사무소 2층 대회의실에서 화촌면 에너지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난방유 전달식을 갖고 25가구에 총 500만원 상당의 난방유를 지원했다.

 

 

이번 사업은 협의체 지역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관내 저소득층의 난방비 부담 경감과 생활안정을 도모하고 저소득 복지대상자들에 대한 보호 대책을 강화하고자 추진되었다.

 


 

지원 대상가구는 기초생계급여가구와 사례관리가구 135가구 중 거주상황, 기존후원 연계 및 난방종류 등 여러 가지여건을 고려 에너지취약가구로 발굴추천된 25가구이다.

 

이와 관련 화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32020년 제1차 운영회의를 개최화촌면 에너지취약계층 난방유지원 사업 추진계획 및 지원대상가구 선정을 심의의결했다.

 

이번 사업은 화촌면 릴레이 후원금을 재원으로 추진되었으며 1가구당 20만원 상당의 난방유가 지원되고 전달은 지원대상자가 희망하는 관내 소재 주유소를 통해 해당 가구별로 지원해 수혜자의 편의를 높일 방침이다.

 

안정훈 면장은 이번 에너지취약계층 난방유지원 사업을 통해 저소득층에 대한 지역 내 돌봄과 나눔문화가 더욱 확산하길 바라며, 올해도 도움이 필요한 취약 가구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맞춤형 지역특화사업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정윤 기자 (hci2003@naver.com)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